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앙마이에서 만달레이 방콕에어웨이 (치앙마이 방콕에어웨이 전용라운지)

주관적 정보 (여행 이야기)

by 제구리_제이(Jay) 2020. 1. 31. 15:50

본문

태국 치앙마이에서 미얀마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많은 여행자 분들께서 2가지 루트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수도인 양곤으로 들어가거나 북부 도시인 만달레이로 들어가는 방법. 양곤으로 야간 버스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저는 만달레이를 시작으로 바간 - 인레 - 양곤을 향하는 루트를 이용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만달레이로 가는 편도 항공으로는 방콕 에어웨이라는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 

저도 이번 여행하면서 처음 들어봤는데요. 방콕에어웨이는 태국 부티끄 항공사라고 합니다. 저는 일주일 전에 예매 했고 치앙마이 - 만달라이 노선 14만원 정도에 예매 했습니다. 1시간 정도 비행거리에 비싼 가격이라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랬고.. 하지만 육로로 만달레이를 가기에는 너무 나도 오랜 시간 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 비행기를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방콕 에어웨이의 가장 큰 특징을 3가지 말씀드리자면

 

1. 무료 기내 수하물 20kg!! - 저가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저같은 여행자들에게는 필요 없다고 느끼 실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까 역시 편하더라구여 ㅋㅋㅋ 짐도 금방 나옵니다!

 

2. 방콕에어웨이 전용 라운지 이용 - 방콕에어웨이는 태국 내 공항에 자체 라운지를 두고 있습니다. 방콕에어웨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이걸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데 꼭!! 이용해 보세요. 덕분에 저는 살면서 처음으로 이용해 봤습니다..ㅎㅎ PP카드를 쓰는 고급 라운지 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기분 내며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방콕에어웨이 전용 라운지를 못찾으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데 치앙마이 공항에서 라운지는 출국장 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출국장을 바로 들어가시면 라운지 이용을 못하세요!!!! 이점 꼭!!!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요기 빨강색 동그라미(?) 친 곳이 방콕에어웨이 라운지 위치입니다.

 

2층 출국장 들어가기 전 국내선 라인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냥 국내선 끝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티켓팅 할 때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니까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거에여!!

 

 

라운지 내부

 

배가 너무 고파서 음식 먹느라.. 사진을 너무 대충.. 음식은 간단한 음료와 커피 그리고 케익 및 빵 정도 있습니다. 저는 배고픈 나머지 점심을 이곳에서 해결했습니다. 

 

저 흰색 케익이 맛있습니다.

 

 

3. 기내식 - 짧은 노선이라 기내식은 기대도 안했는데 기내식이 나오네요. 심지어 맥주와 와인도 줍니다.

 

 

요선 프로펠러 비행기를 타고 이동합니다.

 

프로펠러 비행기는 처음 타보는데 저는 둔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뭐 제트 비행기랑 비슷했습니다 ㅎㅎ

 

 

자리 공간은 요정도 성인 남자 그대로 앉아도 충분 합니다.
비행기 뜨자마자 주는 기내식.

 

기내식도 주는데 먹을만 합니다 ㅎㅎㅎ

 

 

와인도 줍니다. 맛은 그냥.. 고급 와인은 아니니까 ㅎㅎ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그리고 맥주 등 주류 서비스도 요렇게 제공해줍니다. 

이런 서비스 등을 보면 탈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와인 한잔 마시면 이렇게 만달레이에 석양을 보며 도착합니다.

 

기타 - 워낙 작은 프로펠러 비행기다 보니 기내에 승객이 다 타면 정시 이전에 출발합니다. 살면서 이런 경험은 또 처음이었습니다. 16:30 출발이었는데 16:15 쯤 다 타니까 그냥 출발하더라고욬ㅋㅋㅋㅋ

 

혹시라도 치앙마이에서 만달레이로 이동을 고민중이시라면 한번 쯤 이용해 보는걸 추천 드립니다!! 기대 이상의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저 역시 그랬습니다 ㅎㅎ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