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관적먹부림 [대전명물 - 대선칼국수]

주관적 리뷰 (식당)

by 제구리_제이(Jay) 2020. 7. 24. 15:36

본문

 대전사람들의 칼국수 원픽_ 🔥대선칼국수🔥

잠깐 쉬는 동안 제구리의 고향인 대전에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제구리는 대전의아들 입니다. 대전의 유명한 음식이라 하면 다들 성심당을 떠 올리실텐데요. 사실 대전의 맛집 중 하나는 칼국수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전에는 맛난칼국수 집이 많아요!! 이영자 맛집으로 유명한 복수분식 , 백종원 뿐만 아니라 대통령님도 왔다 가신 스마일칼국수 등등 유명한 칼국수 집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토종 대전 출신 제구리의 1픽은 오늘 소개해드릴 대선칼국수입니다.

대선칼국수의 메인 메뉴는 딱 세가지입니다. 칼국수, 두루치기, 수육.

✔️메뉴정보✔️
칼국수 7,000원
수육 小 25,000원
오징어두부두루치기 25,000원
(칼국수 가격이 500원 오른거 같아요.. 제가 어렸을 때 기억으로만 따지면 7~8년 정도 주기로 조금씩 오르는거 같네요)


우선 ‘칼국수’를 말씀드리자면 고기국물 베이스에 칼국수입니다. 쑥갓 들어가고 뭐뭐 뜨끈한 국물 한 숟갈 먹고 칼국수 위에 열무김치 올려서 한 젓가락 하면 아주 끝내줍니다. 개인적으로 국물 있는 칼국수를 좋아하는데 비빔 칼국수 역시 엄청 맛깔납니다. (두루치기와 함께 드신다면 일반 칼국수를, 두루치기가 없으시다면 비빔을 드셔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렇게 시켜먹었는데 배고파서 수육 먼저 먹었어요 ^^;;


다음은 ‘오징어 두부두루치기’! 음 제가 서울에 살면서 약간 충격(?) 먹은 것 중 하나는 일반 사람들이 말하는 두부두루치기랑 대전사람들이 먹는 두부두루치기랑 조금 다르다는 점입니다. 대전에서 두루치기를 시키면 반드시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떠먹을 수 있을 정도로 함께 나옵니다. 거기에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오징어나 삽겹살 등도 함께 추가해서 먹죠! 마지막에 칼국수 사리 꼭꼭꼭!!!추가해서 드시면 끝! 아 그리고 대선칼국수 두루치기는 양파가 매우 맛있어요. 그 양파의 달달한 맛이 매콤한 두루치기랑 정말 잘어울립니다. 대전에 칼국수 집을 돌아다니시면 두루치기 안주에 시뻘건 얼굴로 소주를 드시는 어르신들을 종종 볼 수 있어요.

살살 녹는 수육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육’입니다. 어느 집이나 수육이 있지만 대선 칼국수의 수육은 약간 가격이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엄청 부드럽습니다. 수육 자체가 두껍지 않고 얇게 썰어져 나옵니다. 상추에 수육 한점 그리도 특제 소스에 생마늘 하나 올려서 싸먹으면 개꿀맛입니다. 진심...!!!항상 느끼는 건데 돈만 있으면 大자를 시키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ㅠㅠㅠㅠ

대전에 한번도 가본적 없는 연또먹이 옆에서 왜 본인 안 데려가냐고 하는데.. 요즘 연또먹이 바빠서 어디 델꼬 갈 수가 없어요,,,ㅠㅠ;; 대전에 들리시는 분들께서는 성심당 뿐만 아니라 대선칼국수 들려서 칼국수 한그릇 하고 가세요!!

아 참고로 제가 돌아다니다 보니까 서울 안국역 근처에 분점이 있더라구요!! 맛이 비슷할지는 모르겠지만 서울 사시는 분들은 한번 들려보세요!

 

더 많은 맛집들을 보고 싶으면 아래 링크로 놀러오세요~!!

https://www.instagram.com/yeon_muk_o3o/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관련글 더보기